제가 대용량 파일을 원도없이 한도없이 올리다 보니까 파일호스팅 사이트에 의존하는것에 대한 한계를 느꼈습니다.

어떤 파일호스팅 사이트는 단일파일 업로드 용량에 제한이 심하게 걸려있는것도 모자라 정해진 다운로드 건수를 넘겨야 저장기간이 지나도 삭제가 되지않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죠.

해서 저용량 파일일 경우에는 야후메일 파일첨부 기능(기본 첨부가능한 용량은 단일파일은 물론 여러파일들을 포함해서 최대 25메가 까지 첨부가 가능하며 이 이상부터는 첨부가능기한이 따릅니다.)이나 티스토리 자체 첨부로 충분히 버텨낼수 있습니다.

문제는 대용량 첨부파일 입니다.

수백 메가 정도야 반디집 극한+분할압축으로 쪼개서 올리면 되지만 기가단위를 넘어가면 어쩔수 없이 다음 클라우드나 네이버 엔드라이브, 올레kt 유클라우드(kt 평생단골로 찜해놓은 상태라면 기본 저장공간 50기가 그대로 유지가능, 단 통신사 이동이 빈번할 시엔 해지되는순간 20기가의 공간이 주어집니다.), box(드롭박스 아닙니다. 드롭박스와 달리 box 에선 현재 기존회원을 제외한 신규가입시 저장공간 50기가주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라 넙죽 받아먹은 상태입니다.), 메가업로드의 맥을이어가고 있는 메가(예전과 달리 저장공간이 50기가이고 파일 삭제기간을 두는것 자체가 메가업로드 폐쇄이후 메가로 바뀌면서 없애버렸다네요. ^^ 단 도메인도 뉴질랜드것을 쓰는걸 봐선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건 언젠가는 속시원히 해결되겠지만 아직까지는 감수해야 겠네요. ㅜ.ㅜ) 등에다가 파일을 맡겨야 합니다.

그래서 피디박스와 클럽박스를 개설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입은 했는데 또 골칫거리가 생겼습니다.

무엇이냐구요?

공통점이 있다면 파일저장가능 기한이 딱 30일이라는 것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피디박스일 경우에는 용량또는 업로드 기간 증설을 하지 않는다면 저장공간을 10기가 밖에 못쓰고 30일이 되면 삭제된다는 불편함이 있고, 클럽박스일 경우에는 피디박스와 달리 저장공간이 100기가 입니다. 하지만 이걸 그냥 줄리가 없죠. 아까도 얘기했지만 피디박스와 동일하게 보관기간이 30일 동안만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 대신 그런 불편함을 겪지 않기위해 몇가지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물론 이걸 일일히 다 설명하기엔 너무 복잡합니다.

그래서 제가 원하는건 딱 하나 입니다.

여기를 방문하시는 사람들 중에 도움을 구해야 겠는데요.

http://clubbox.co.kr/sung129k 이 클럽박스 링크가 제가 개설한 박스입니다.

만약 제 박스에다 업로드를 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클럽박스내에 있는 쪽지로 업로드 하고싶다고 하시면 허락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가입했고 게다가 처음엔 운영도 안되는 지라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여러분들께 도움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ㅜ.ㅜ

P.S : 이 말 한마디를 하려고 하다가 얘기만 오히려 길어졌습니다. ㅜ.ㅜ

Posted by sung129k

댓글을 달아 주세요